2005년 12월 29일 목요일

[OLD] Desktop v2.0, PDF Mobilizer, Viewer 2.5

원문작성일 : 2005.12.29

문서 리더기의 지존급, RepliGo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RepliGo의 주요기능

1. MicroSoft Office 문서를 변환해 볼수 있습니다.(Word, Excel, PowerPoint)
   오피스 프로그램내의 RepliGo 메뉴에서 바로 변환가능


2. 웹페이지를 변환해 볼수 있습니다. 역시 IE창내에서 바로 변환가능



3. 기타 프린트 가능한 모든 문서(PDF, Visio, WordPerfect..등등)를 변환해(가상프린트 이용) PDA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캡쳐는 아래아한글 프로그램에서 프린트 설정하는 모습입니다.


Desktop v2.0 새로운기능들

   1. 검색
   2. 북마크기능
   3. 코멘트 달기
   4. 하이라이팅
   5. 24-bit이미지 지원



RepliGo PDF Mobilizer를 사용하시면 더욱 쉽게 PDF화일을 RepliGo화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저는 특히 PDF화일때문에 RepliGo를 종종 씁니다. PDA용 PDF뷰어가 아도비에서 배포하고 있지만 언어때문인지 오류가 많이 나고 그림처리를 못하는 경우가 허다해 잡지같은 경우는 보기가 힘들정도입니다. 그런 단점을 RepliGo가 말끔히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RepliGo PDF Mobilizer로 PDF화일로 된 잡지(e-book)를 변환해서 Repligo Viewer v2.5로 살펴봅니다.



잡지 한 페이지를 320X240의 해상도로 전체보기하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확대해 봅니다.


   

50%확대입니다. 손모양의 Panning툴로 움직여 봅니다만 구독하기 힘듭니다.


이 툴모음에서 zoom, text선택(클립보드로 복사 가능), 하이라이팅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뱀모양의 flow기능입니다. 화면에 맞게 text만을 보여줍니다. RepliGo가 이북용도로 쓰이는, 가장 큰 장점을 지닌 기능입니다.


자체 로테이트(화면회전)기능입니다. 약간은 시야가 넓어졌습니다.(VGA급PDA에서 RepliGo를 돌려보고 싶습니다....ㅠ.ㅠ)


툴아이콘을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찾기, 북마크, 코멘트달기 기능, 가로세로보기전환을 수행합니다.

하이라이팅기능을 써보았습니다. 주욱~ 원하는 곳까지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코멘트를 달아봅니다.


코멘트를 확인해봅니다. 하이라이팅 한 곳과 메모를 남긴 곳이 보입니다.


이 외에도 복수의 북마크를 할수 있어 e-book용으로 대단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장점만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rgo화일로 문서를 변화해야 하는데 데스탑에서의 변환과정이 시간을 소요하는 작업이라 거추장 스럽게 느껴집니다. 또 일부 office화일에서 변환중에 오류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rgo화일로의 변환시간만 좀더 짧아진다면 더할 나위가 없을 프로그램입니다.

[OLD][spb Pocket Plus 3.0.4.1]

원문 작성일 : 2005.12.29


1년반전에 pocket plus 2.0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그땐 약간의 무거움과 런쳐로써의 기능이 부실해서 1주일만에 언인스톨해버렸지만...최근의 3.0버젼은 많은 부분에서 보다 확실히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오늘은 3.0버젼을 세팅해 써보겠습니다.

우선 3.0의 기능을 요약해보면..

1. 투데이 플러그인 기능
 프로그램 아이콘,주요기능 아이콘, 배터리와 메모리 인디케이터

2. 런쳐기능
 프로그램 종료, 전환

3. 화일 익스플로러에 추가기능제공
 zip화일 지원, 암호화 지원(AES알고리즘), 폴더 업(PC용 윈도우의 '위로')버튼 추가
 카드저장소 포맷, 속성보기 지원

4. 하드웨어 버튼설정 지원
 여러가지 명령어를 지원(프로그램간 전환이나 새약속 등등 40여가지추가명령을 설정할 수 있다고 함)

5. Safe Mode
 PC상에서의 안전모드처럼 여러 잡다한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들이 disable상태로 부트할수 있는 모드지원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화면과 함께 기본적인 셋팅을 해보기로 합니다.

1. 원안의 아이콘을 합니다.


2. 맨위에서부터 설정해 봅니다. 런쳐부분의 설정입니다.


 3.  MENU : X를 홀드할때 나오는 메뉴의 내용을 꾸밀수가 있습니다.
     Button : X를 누를때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종료를 할지 minimize 할지 정할수 있습니다.
     Exceptions : X를 탭해도 항상 Minimize 되는 프로그램을 정해놓을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Active sync 같은...)


 4. Today Plug-In을 설정해 봅니다.
    몇몇가지 아이콘을 꺼내놓기 위해 카테고리이름과 아이콘을 바꾸었습니다.
    각 카테고리내에 보일 프로그램이나 명령들을 Items에 들어가셔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5. 그외는 세부설명 제외합니다. 이미 앞서 소개해드린 기능들에 대한 작은 선택항목들입니다.

투데이 화면입니다. 테마 루프 명령아이콘으로 테마를 둘러봤습니다.
우선 Indicator라고 이름 붙인 카테고리입니다.


 다음은 프로그램 카테고리..아이콘이 작습니다.




아이콘을 홀드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Large Icon을 선택해봅니다.



깔끔하게 커졌습니다. 요즘은 운전중에 네비로 많이 써서 큰 아이콘이 좋습니다.
태희양이 안보여 섭섭하지만..테마설정은 수동으로도 가능합니다.



 아래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여러가지 테마를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테마별로 인디케이터의 모양도 바뀝니다.

http://spbsoftwarehouse.com/products/pocketplus/themes.html?en


2005년 10월 24일 월요일

[OLD]타이어 비드파열..

원문 작성일 : 2005.10.24


지난주 고속도로를 타고 가다가 휴게소에 들려 우연치 않게 타이어를 살폈다.
뒤쪽 타이어 옆면이 불룩하게 불러온것..
비드가 파열된 것이다.
타이어는 지면과 닿는 면은 철심이 옆면은 구겨넣은 비드로 형태를 유지한다.
이 비드가 파열된 것..



일단 AS문의를 하고 타이어제조사의 지역지점을 찾아갔으나 소비자의 과실만을 주장..
다시는 이 제조회사 타이어를 안쓰기로 내심 작정했다.
사실 이 제조사의 타이어로 바꾸고 내리막길 미끄러짐..빗길에서의 미끄러짐을 경험한 이상 타이어의 접지력이 형편없음에 스스로 조심하고 있던 터였다.

몇가지 타이어 주의점을 덧붙이자면..
코란도와 같은 평시 후륜주행의 차량은 타이어 위치교환의 공식은 교차교환이다.
전륜 오른쪽 <->후륜 왼쪽으로
전륜 왼쪽 <-> 후륜 오른쪽

또는
전륜오른쪽 -> 후륜 오른쪽 , 후륜 오른쪽 -> 전륜 왼쪽
전륜왼쪽 -> 후륜 왼쪽, 후륜왼쪽 -> 전륜 오른쪽
(한국타이어 홈피에선 내가 알고 있는 것과는 반대였다..)
다만 방향성 있는 타이어일 경우엔 앞뒤로만 교환해야한다.

타이어의 AS규정은 대개 3년이내(구입영수증이 없는 경우엔 제조일자로 부터 3년)
트레드가 10%미만 닳았을 경우 전액,
10%-80%닳았을 경우엔 마모정도에 따라 차액을 보상한다..
그러나 제조상의 문제임을 증명해야 하는 점이 만만치 않아 사실상 AS받을 확률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이므로 살때 좋은 제품으로 사자..

내가 언급한 그 문제의 제조사는 넥센 타이어다.. 싸고 질기고 ..품질 않좋고.. 승차감 안 좋기로 유명한 옛 우성타이어말이다....다신 사지 않으리...
(폐차장에서 스페어랑 비슷한 트레드의 타이어로 바꾸었다... 좋든 싫든 적어도 5만킬로 이상은 지금의 타이어가 버티어 줄 듯...)


2005년 7월 6일 수요일

[OLD]간단 뉴스그룹 이용법(xnews)

원문 작성일 : 2005.07.06


주의 ) 이 이용법은 제가 주변사람들에게 '뉴스그룹을 사용한다'라고 하면 항상 설명하기 귀챦은 '그게 뭔데?'와 '어떻게 쓰냐?'란 물음에 질려서 아주 간단하게 작성한 것이므로 매우 부실합니다.

여러 주제에 대한 토론이나 정보교환을 목적으로 한 유즈넷이 인터넷의 보급으로 쇠퇴하고 이제는 파일교환의 루트로 이용되곤 합니다.

와레즈 그룹들의 주요 릴들이 이곳을 통해 전세계로 퍼지거나 들어오기도 하기에 최신릴들을 구경하실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사용법을 알아봅시다


1. 공개 자료실에 검색하시면 xnews 프로그램이 있을겁니다. 다운 받아 설치하시고..

2. 자신이 사용하는 isp의 뉴스그룹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뉴스그룹을 잘 제공하는 두 회사 주소만 올려 놓습니다. 주소나 ip를 입력하면 됩니다.
하나로 : binnews.hananet.net
IP: 210.180.98.83,    210.180.98.89,    210.94.0.112,    211.58.57.12
코넷 : binnews.kornet.net
IP: 218.145.61.78, 218.145.61.77



3. 여러 뉴스그룹의 목록을 다운 받는데 잠깐 시간이 걸릴겁니다. 이는 설치 한번만 받으시면 됩니다. 많은 그룹들이 보이실 텐데.. 그중에서 우리가 원하는 그룹만 추려봅시다.



 4.. korea를 입력해서 추려봤습니다.


5. 뉴스그룹내로 들어왔습니다. 다운 받으려는 화일들은 보통 분할 되어 있습니다. (이유는 생략)
    포스트된 글 앞의 아이콘중 완벽한 하늘색 네모는 자료가 완전하다는 의미이고. 쪼개어진 네모는 자료가 불완전해졌다는 뜻입니다.




6. 이제 스페이스키를 이용해 Queue시키시고 F4키나 화면의 아이콘을 눌러 다운을 받습니다.



그럼 끝.. 간단합니다. 글을 포스팅하거나 자료를 포스팅하는 건 다음에..





2005년 5월 13일 금요일

[OLD][Code Wallet Pro5.03]

원문 작성일 : 2005.05.13



Developer One Software    Code Wallet Pro5.03(PPC프로그램)
                                     Code Wallet Pro 2005(PC프로그램)

이전에 소개했던 eWallet과 마찬가지의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저장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한글화가 필요없을정도로 각 Form의 항목을 편집할수 있고 Data형식도 저장할 수 있어
Form이 자유롭습니다.

사용법이나 기능은 eWallet과 거의 흡사하며 PC프로그램인 Code Wallet Pro 2005와 연동하여 싱크/PC에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시작시 지갑에 대한 암호를 묻습니다.]




 [다양한 Form이 기본 제공됩니다. My Form으로 자신만의 Form형식을 만들어 놓을수 있습니다.]
 

[데이타 양에 구애되지 않습니다. 시크리트카드의 번호 전체를 넣어보았습니다.]


[입력중에도 Form의 항목을 수정할수 있습니다.]


 [PC프로그램인 Code Wallet Pro 2005와 연동하여 싱크/PC에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OLD]SPB Time 1.1]

원문 작성일 : 2005.05.13


SPB Time 1.1

시계 겸 스크린세이버 프로그램
시계기능, 알람기능, 캘린더기능, 세계시각 기능
타이머기능, 멀티타이머기능, 멀티랩기능

스크린세이버기능

4개의 스킨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한가지 매우 아쉽게도..알람기능은 주단위로 여러개 설정할수 있지만..
경고대로 wm2003인 제 hp2210에서는 pda가 꺼진상태에선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백그라운드로 실행해 놓으면 스크린세이버로 작동.
스크린세이버가 작동하지 않토록 실행프로그램을 등록해 놓으면 스크린세이버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스킨]




[캘린더기능, 세계시각 기능]



[타이머기능, 멀티타이머기능, 멀티랩기능]




[알람기능]



2005년 4월 28일 목요일

[OLD][테마 메이커 3종 소개]

원문 작성일  : 2005.04.27


ThemeMakerPRO-Plus SE 2.0.4 (KAMware)
Pocket PC 2002 Theme Generator (Microsoft 2002)
Pocket Theme Manager 1.0 011109 (BVRP Software 2001)

Theme Generator이외엔 모두 유료 프로그램입니다.
각 프로그램의 장점은

1. ThemeMakerPRO-Plus SE 2.0.4 (KAMware)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이미지 편집이 가능하다는 점이 이 소프트웨어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기본으로 이미지 리사이징,캔버스 리사이징, 로테이트에 기본적인 이펙트 기능(블러, 엠보스등등)에 칼러 조정기능, 거기다가 간단한 드로잉 기능까지 제공합니다.
 거기다가 ppc2002에서 wm2003, wm2003 SE, wm2003 SE VGA버젼까지 지원합니다.
PocketThemes.com에 가입하면 테마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2. Pocket PC 2002 Theme Generator (Microsoft 2002)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라 마우스 클릭 몇번만으로도 테마를 만들어 ppc로 보낼수 있습니다.
 화면 좌측의 선택 메뉴를 따라 클릭하면 우측에 프리뷰도 제공되어 사용자가 step to step으로 싱크까지 하나의 흐름으로 테마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3. Pocket Theme Manager 1.0 011109 (BVRP Software 2001)
 템 제네레이터와 같이 직관적인 인터 페이스로 제작이 가능하며 이미 만들어진 10가지의 테마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물론 장점만 있는 것도 아닙니다.

 ThemeMakerPRO-Plus SE 2.0.4의 경우 메뉴 위주의 에디트환경을 제공해 초보자가 사용하기가 어려운 점이 있었으며 싱크기능에서 제 ppc의 경우 템이 window폴더내에 저장해야만 함에도 프로그램내의 싱크에선 window폴더로 진입이 불가했습니다. 결국 다른 방법으로 복사하는 수를 써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wm2003 SE버젼의 가로보기 기능에 맞는 테마를 제작할 수 있고, wm2003 se VGA용 테마도 만들수 있다는 점은 최신 PPC를 사용하시는 분들께 좋은 소식일 듯 합니다.


 
Pocket Theme Manager 1.0 011109는 이미 새버젼(애니메이션 테마를 지원한다고 합니다)이 나온 예전 프로그램에  유료프로그램이란 점과 기본으로 제공되는 10가지 테마외에 테마를 만드는데에 있어서는 무료프로그램인 Pocket PC 2002 Theme Generator와 아무런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가족사진이나 애인의 사진, 좋아하는 그림으로 PPC의 배경을 만들어 보세요. 커스터마이징된 ppc에 조금더 애착이 가지 않을까요?

2005년 4월 27일 수요일

[OLD][MetrO 5.3.0]

원문 작성일 : 2005.04.26


차량 오너이지만 서울에만 가면 차는 두고 지하철을 주로 이용합니다.

왜냐면 어디에다 주차해야 될지도 모르겠고...
아무생각 없이 가다 시간엔 엄청 늦기도 하고...
주차료에 통행료에 돈도 비싸고...
저같은 수동유저들에겐 다리도 아프고...
등등의 이유로, 한두번 지하철을 타다보니 꽤 익숙해서 2호선 구간은 이젠 빠삭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손안의 정보기기를 놀려둘 순 없지요.
지하철 프로그램중 메트로라는 무료프로그램을 깔아보았습니다.
지하철 계산기라는 제명아래 전세계의 지하철 역과 환승정보를 모아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도 작고 텍스트체제라 익숙해지면 이해하기 쉽습니다만, 역이름을 정확히 모르면 검색하기가 곤란하고 지하철 도면에 익숙해져 있는 상태라, 전체적인 윤곽파악이 힘든 단점도 있습니다.
지하철 도면이 그대로 나오는 지하철이용프로그램도 있습니다. 포켓 서브웨이로 토종 프로그램으로 도면내에서 바로 역을 선택할 수 있어 직관적이고 환승시 어느문에서 내리면 환승할 곳이 가까운지 까지 알려줍니다.

메트로 또한 계산 프로그램이란 이름답게 최소환승, 최단시간 별로 계산을 해줍니다.
지하철을 많이 이용하진 않아 메트로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설치시 메인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고 국가별 자료를 pda로 복사해야 합니다. 이 때 저장위치는 상관이 없습니다. 저는 외장메모리에 우리나라 폴더(/kr)를 복사해 두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후 검색하실 지하철이 잇는 도시를 선택하시고(도시명이 뜨지 않는 다면 살며시 똥침을...PPC의 안정성엔 정말 두손 다 들었습니다. 팜계열이나 셀빅쓸때가 그립기도..) 출발역과 도착역을 입력하시면 결과값을 알려줍니다. 각 호선을선택하여 호선별 역을 찾아보실수도 있고, 전체 역명을 가나다 순으로 찾아 보실 수 도 잇습니다.

요기다 별 필요는 없지만 아젠다 프로그램을 호출하는 아이콘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