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15일 수요일

[OLD][App]Run.GPS 2.6.x

운동의 새로운 파트너 Run.GPS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GPS를 활용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프로그램입니다.

데이터 통신을 통해 Google 맵과의 실시간 연동도 가능하고 본격적인 트레이닝 로그 및 루트, 기록 관리가 가능합니다.
연결가능한 심박계가 있다면 심박정보도 열람 가능합니다.

게다가 여러가지 프리셋된 화면을 제공하기도 하며 인디케이트 창을 편집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만을 디스플레이 하도록 할 수 있어 운동중에도 간편하게 정보를 열람해 페이스 조절이나 기록관리등이 가능합니다. 자칫 디스플레이를 보다가 전방주시가 소홀해질수 있다면..화면을 꺼두어도 필요한 정보를 알수 있도록, 설정에 따라 일정간격으로 요약정보를 음성으로도 알려줍니다..

<인디케이트창은 비교적 자유롭게 편집이 가능합니다>



경쟁OS들(노키아, 아이폰)의 프로그램들에 비해 약간은 UI가 세련되지 못하다고 느껴지지만 상당히 직관적인 디자인아이디어가 엿보입니다.
여러 인디케이트 창의 카테고리에 따라 바탕색이 정의되므로 직관적인 정보의 분류를 시각적으로도 파악하기 쉽게 제공합니다.

기기에 바로 테이터 통신 연결이 가능하다면 RUN.gps사이트에서 개인의 운동기록을 업데이트해서 관리하거나 개인들간의 경쟁 또는 코스공유 등이 가능합니다. 기록된 코스는 루트편집기로 배포가능한 루트화일로도 생성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기능은 좀 약하지만 클럽이름을 같게 한 개인끼리는 서로의 요약 정보를 열람할 수도 있습니다.

 http://www.gps-sport.net/


<사이트의 기록페이지>




가보지 못했던 루트를 다운받아 처음 가보는 길에도 활용이 가능하며 다른 사람과의 기록경쟁도 가능하게 합니다..사이트 기능도 훌륭하여 다른 OS로도 프로그램이 많이 포팅되었으면 하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