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2월 24일 수요일

Skype for WM

국내 통신사가 3G나 wifi 의 요금인하나 개방을 못하게 하려는지는 이 프로그램을 써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다.

예전 다이얼패드와는 차원이 다른 통화품질에 가입자간 무료통화가 가능하다. 스마트폰에서는 마치 전화로 통화하듯이 통화도 가능하다

일부 기종의 경우 여러가지 사정에 의해 수신음성이 외부스피커로만 나는 경우가 있다. 이때에는 핸즈프리로 통화가 가능하다. 이경우 블루투스 핸즈프리 모노이어셋으로는 스피커음을 잡지 못해서 이용이 불편하고 스테레오헤드셋 인식이 된다면 사용가능 할것으로 보인다.
(해외 포럼을 보면 오디오 스위처 프로그램으로 수화부나 외부 스피커로 선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하는 방안도 있습니다. 이건 다음기회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물론 엑스페리아에는 전용 skype가 있어 수화부로 정상적으로 음성출력이 되어 일반전화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이 전용 스카이프가 X패널을 사용해 이 X패널 부분을 들어낸 설치프로그램을 마이미츠의 웨슬리님이 만들어 주신게 있다.

한가지 옵션을 만져줘야 될 부분은 wifi의 계속적인 사용을 위해서 대기모드 진입이 안되도록 옵션설정을 하는 정도이다.(이 경우 화면 백라이트를 계속 On상태로 유지하므로 배터리 소진을 주의해야 한다)
스카이프 결제를 통해 저렴하게 일반전화로의 발신, 메세지 전송등도 가능하다.

테스트 해보니 약 3시간 통화에 40-50mb정도의 데이터가 발생했다. PC, 아이폰 등 여러 플랫폼으로 소프트웨어가 제공되고 있으므로 기종에 관계없이 널리 사용이 될 수 있다.
조금만 검색해 보면 3G망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2010.6월) WM계열은 스카이프 지원은 중단되어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만 사용은 가능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